교육수강 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은 벤처캐피탈리스트 양성에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과정안내 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은 벤처캐피탈리스트 양성에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업무지원 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은 벤처캐피탈리스트 양성에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보광장 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은 벤처캐피탈리스트 양성에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연수원 소개 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은 벤처캐피탈리스트 양성에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강사 로그인 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은 벤처캐피탈리스트 양성에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연수원장 인사말

반갑습니다. 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KVCI) 입니다.

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KVCI)는 지난 2000년 개원 이래 벤처투자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3조에서 규정하는 투자전문인력을 비롯하여 약 1만 5천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한 바 있는 국내 유일의 벤처캐피탈 전문 교육기관 입니다.

2020년 벤처투자촉진법 시행과 스마트대한민국펀드 출범 등 벤처투자를 활성화하려는 경제정책으로 벤처투자 시장은 큰 활력을 얻었습니다. 이러한 지원정책과 업계의 부단한 노력에 힘입어 2020년 신규 펀드 결성규모가 최초로 6조원을 돌파했고 벤처투자 역시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벤처캐피탈이 독립된 금융 산업으로서 자리매김 하는 역량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저희 연수원은 벤처투자 지속 확대와 성장의 선순환을 위해 전문가 양성 과정을 상설 운영하여 우수 인력을 업계에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왔습니다. 또한 벤처 투자 범위를 확대하려는 업계 수요에 부합할 수 있도록 바이오‧제약, 4차 산업 등 새로운 산업에 대한 맞춤형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편, 코로나19로 증가한 비대면 교육 수요에도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한 e러닝 콘텐츠 도입에도 적극 노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아울러 혁신기업 발굴과 올바른 투자, 회수를 담당할 수 있는 우수 인재 공급을 목표로 벤처투자생태계의 양적‧질적 성장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장